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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솔루션) 공모전

조회 17

관리자 2017-10-12 09:04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솔루션) 공모 (체험거리, 체험공원 2개 분야)

 

□ 목적

○ 이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솔루션)을 발굴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홍보체험존(체험거리, 체험공원)에 시범 도입하고, 이후 성과평가를 통하여 행복도시에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고자 함

 

* 홍보체험존(체험거리, 체험공원)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1-5생활권 다솜로 중 표시구간

및 호수공원 일부

 

공모대상

○ 다음의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기술, 솔루션)로서 홍보체험존에 즉시 구현 가능한 제품화된 것

 

  1. 스마트서비스 체험거리 구축 분야

- 스마트 안전(방범/방재) : 첨단기술을 활용한 대시민 안전 확보 서비스

- 스마트 교통 : 첨단기술을 활용한 교통정체 해소 및 대중교통 활성화 서비스

- 스마트 환경/에너지 : IoT, VR 기술을 활용한 시민체감형 환경·에너지 서비스

- 스마트 커뮤니티 : 체험거리를 방문하는 시민, 방문객을 위한 체감형(AR, VR 활용 등) 서비스

- 스마트 공유경제 : 시민체감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공유경제 서비스

  1. 스마트서비스 체험공원 구축 분야

- 다양한 감성․문화․놀이․커뮤니티 증진 등 공원기능 증진을 위한 복합적 서비스

- 폭염․미세먼지 저감, 지능형 관수 등 공원 내 환경영향 저감과 생태자원 관리 등 공원 이용성 증진 및 관리 효율화 서비스

- 저비용․고효율, 혁신적 디자인, 에너지 저감, 자원순환, 지속가능 서비스

 

□ 응모요령

○ 제출서류 : 별도로 정한 신청서 양식(공사 홈페이지에 게시)에 따라 제출

○ 응모기간 : 2017년 9월 28일부터 2017년 10월 25일까지

○ 접수방법 : 2017년 10월 23일부터 2017년 10월 25일까지

분야별 담당부서로 우편 또는 방문제출

(2017년 10월 25일.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분야별 담당 부서

(체험거리 구축 분야) 스마트도시개발처 ☎ 055-922-6471, 6472

(체험공원 구축 분야) 도시경관단 ☎ 055-922-3574

※ 접수처: 경상남도 진주시 충의로 19, 한국토지주택공사 6층 스마트도시개발처

6층 도시경관단

※ 서류 미비 신청서는 접수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모업체 자격

○ 구축분야별 각각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스마트공원 서비스(기술, 솔루션)에 대한 권리를 가진 기업(개인사업자 제외)

○ 기업이 보유한 스마트시티 서비스(솔루션) 및 스마트공원 서비스 구축에 대해 법적인 면허, 자격, 요건 등이 필요한 경우 이를 보유할 것.

○ 응모기업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을 것.

  1. 기업이 부도 상태에 있는 경우
  2. 기업이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있는 경우

 

응모 방식

○ 다음 각 호의 방식 모두 가능함

  1. 1개사가 단일 서비스(솔루션) 응모
  2. 1개사가 복수의 서비스(솔루션) 응모
  3. 2개사 이상 공동으로 단일 서비스(솔루션) 응모
  4. 2개사 이상 공동으로 복수 서비스(솔루션) 응모

 

구축 비용

○ LH는 다음과 같이 선정된 서비스의 구축비용을 지급함

  1. 지급 대상

- 현장시설물 제작․설치비 (직접비*로 한정)

-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에 관제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 장비비(H/W, S/W)

* 직접비 : 재료비, 직접노무비, 경비 중 운반비, 기계경비를 말함

(계약예규 “예정가격산정기준”에 의함)

  1. 지급 한도 : 서비스(솔루션) 당 1억원 이내

(단, 스마트공원 서비스의 경우 공원내 주요 서비스로서 파급효과가 높다고 인정될 경우 초과 가능)

  1. 총 예산 : 20억원 (체험거리 분야 10억원, 체험공원 분야 10억원)
  2. 구축비용 지급한 현장시설 및 센터시스템의 소유권은 LH에 귀속

 

□ 선정절차 및 기준

○ 선정절차

① 검토위원회

② 심의위원회

③ 구축 협의·조정, 협약

- 제출서류 기반 심사

- 서비스 비용, 효과,

적정성 등 검토의견 작성

 

- 검토위원회 채택 서비스

심의 (검토의견 참고)

- 제출서류 및 PT 심사

 

- 심의위원회 통과 서비스 대상

장소, 비용(LH지급), 유관기관

협의·조정

- 구축 설계, 내역 결정 및 협약체결

① 응모한 서비스(솔루션)에 대한 비용, 효과, 적정성 검토를 위해 공모주관 부서, 관련부서 등이 참여하는 검토위원회를 개최하고, 검토의견 작성

② 검토위원회의 검토의견을 참고하여 서비스 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함)에서 심의(단, 검토위원회에서 채택된 서비스만 심의위원회에 부의)

③ 심의 통과된 서비스 대하여 실제 구축을 위한 장소(설계), 구축비용(LH지급), 유관기관 협의, 인허가(필요한 경우)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 ·조정하고, 소유권, 운영지원 및 시설유지관리 등에 관한 사항을 포함한 구축 협약 체결(서비스 선정)

※유의사항

  1. 공사에서는 필요한 경우 신청자에게 별도로 정한 날짜에 공사의 검토위원회에 출석하여 서비스(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요청할 수 있음.
  2. 신청자는 심의위원회에는 반드시 참여하여 서비스에 대한 설명(프리젠테이션 ; 신청시 제출하는 PT자료 활용)을 하여야 함(일시, 장소는 검토위원회 이후 별도 통보).
  3. 구축 협의·조정 과정에서 서비스 적용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약체결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음.
  4. 구축 협의·조정 결과 총예산을 초과할 경우 평가점수 순위에 따라 협약체결 대상을 결정함.

 

○ 선정기준 : 별첨2 “평가기준” 참조

 

 

□ 서비스 구축

○ 구축업체는 지정된 장소에 선정된 서비스를 기간(30일) 내 구축

○ 현장 전원공급을 위한 전기공사, 통신망(자가망 또는 상용망) 연결은 LH 시행

○ 개별 서비스(솔루션) 관련 인허가는 구축업체 주관으로 시행하고 공통인프라(전원공급, 통신망) 관련 인허가는 LH 주관으로 시행

○ 구축 완료시 LH, 세종시 합동으로 검사하고 최종 완료시에 LH는 구축 비용 지급

 

□ 서비스 운영․관리 및 성과 평가

○ LH는 구축된 서비스를 운영하며, 업체는 운영을 지원하고 구축한 시설에 대한 유지관리(1년 이상) 책임을 진다.

○ LH는 ‘18년 하반기에 시민, 전문가, 지자체가 참여하는 서비스 선호도 및 실효성 평가를 시행한다.

○ 평가결과 일정 수준 이상시 행복도시에 서비스 적용을 확대할 수 있다.

○ 평가결과 일정 수준 이하시 다음 중 1의 방법을 LH, 세종시가 협의하여 결정한다.

① 서비스 보완(구축업체의 보완 의사가 있는 경우에 한하며, 비용은 구축업체 부담)

② 서비스 유지

③ 서비스 폐기

○ 일정기간 이후 LH, 세종시 협의하여 세종시에 시설물 이관한다.

 

□ 서비스 선정 취소

○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선정된 서비스는 선정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된 경우 적용하지 않음(협약 해제).

  1. 해당업체에서 공모 시 제시한 서비스(솔루션, 기술), 구축비 등을 임의 변경한 경우
  2. 해당업체 자체사정(부도 등)에 따른 서비스 등의 구축지연(불가)으로 지정된 기간 내 구축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신청서에 제시된 구축 내역과 실제 구축 내용이 상이하여 서비스 선정된 목적에 현저하게 위배되는 경우
  4. 선정된 서비스와 관련된 민원이 발생하거나 인허가 기관 또는 지자체 등 시설물 소유권 인수기관의 사용반대 등이 있는 경우
  5. LH의 사업여건, 공사여건 등의 변화로 선정 서비스의 적용이 곤란한 경우
  6.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구축을 미실시한 경우
  7. 부정한 방법으로 시범서비스로 선정된 경우
  8. 공모내용과 위배된 사항이 발견되거나 판명된 경우

 

○ 선정 서비스의 취소가 결정되어 기 구축한 시설물 등의 철거가 필요한 경우는 해당업체에서 철거하고 구축장소는 원상복구 하여야 하며 비용 등은 해당업체에서 부담하여야 함.

○ 철거 거부 시 LH에서 임의 철거하며 이와 관련 LH는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

 

□ 기타사항

○ 심의결과 응모된 서비스의 종합평점이 기준에 미달될 경우 서비스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신청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것이 확인될 경우 선정절차에서 배제하거나 선정 후에도 취소할 수 있음.

○ 신청기업은 LH 담당직원의 신청내용, 제출자료 확인 등에 최대한 협조하여야 하며, LH에서는 필요 시 보완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 신청서류는 원본 1부, 사본 2부 제출하여야 하며, 필요시 추가로 사본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 기타 상세한 내용은 우리공사 분야별 공모 담당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체험거리 구축 분야) 스마트도시개발처 ☎ 055-922-6471, 6472

(체험공원 구축 분야) 도시경관단 ☎ 055-922-3574

 

첨부 1. 스마트서비스(체험거리) 공모 신청서 양식, 평가기준, 공모흐름도 1식

  1. 스마트서비스(체험공원) 공모 신청서 양식, 평가기준, 공모흐름도 1식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